BMW G30 520i 차량입니다.
센터 BSI 가 살아있어서 교체주기가 되면 무상으로 작업이 가능하지만, 교체주기가 너무 길다고 판단한 차주님께서는 이렇게 중간에 오셔서 자비로 교체를 하고 계십니다.
벌써 2번째 방문.
ex) 예를들어 교환주기 2만키로 설정시 1만키로에 지오카 한번, 2만때는 센터한번 이렇게~
동탄 오산 수원 병점 용인 인근 수입차정비소
예약제이니 연락 꼭! 주시고 방문해주세요. 아니면 오래 기다리셔야함!
BMW G30 520i 입니다.
이제 3만키로 되어가는 신차급 ㅎㅎ
엔진오일 교체 구성은 에어크리너 오일필터 합성유 + 에탄올 워셔액 1통 가득 서비스.
에어크리너부터 교환합니다.
센터 한번 BSI 다녀오신거 같은데.. 필터가 저번에 저희가 교체해드린거네요?!
그말은.. 센터에서 에어크리너 제외하고 오일교환 했다는뜻 ;;
아시는분들 있겠지만 2회에 한번 교체해주는 BMW ;;
이유는 충분히 더 탈수 있다고.. 판단이 들어서 일텐데 ..
실제로는 탈착해보면 더러움!
다음은 오일필터 입니다.
세척하고 있는건 오일필터하우징으로 저 안에 카트리지를 장착후 장착하는거지요.
필터 교체시 내부에 이물질들이 고여있기에 세척은 필수, 누유 방지차원에서 오링도 다 교체합니다.
장착은 당연히 토크렌치 사용, 하우징에 메뉴얼값 적혀있음
작업간에 주변에 오일이 묻어나니 파트크리너 사용하여 세척도 해드림.
오일 드레인 시작.
BMW G30 520i 외 모든차량들은 이렇게 오일이 수직으로 떨어지는 구조다보니 잔유걱정은 안해도 되는 차.
가끔 플러싱 해달라고.. 오일샤워 해달라고 하시는분들.. 그러지 마시고 그 돈으로 교체주기를 조금씩 빨리 가져가거나 한번 할때 좋은 엔진오일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공기압 주입! 계절에 맞춰서 설정해주는건 기본.
보통 10대중 8대는 여름에 맞춰놓은 공기압이라 엄청 낮은 경우도 많아요.
이러면 승차감 같은건 좋겠지만 타이어 편마모가 올수 있다는거~
추가적으로 하체 누유/누수 점검까지 해드리고!
엔진오일 주입합니다.
메뉴얼상 엔진오일량은 5.25리터이며, MAX 설정해드리고 있습니다.
1차 오일 주입후에는 시동을 걸어서 충분히 오일 순환이 이루어 지도록 해주고,
누적키로수 저장.
그 후 차량내 기등을 통해서 오일레벨측정.
오일량 체크까지 완료합니다.
다음 BSI 까지는 아직 8천키로가 남으셨네요.
리셋은 안하고 패스~
여기까지 지오카의 BMW 520i 엔진오일 교환이였습니다.
동일 작업을 원하시는분들은 언제든 ok!
유선 주시고 방문 GOGO!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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