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의 자존심, 기아자동차 신형 레이 입니다.
구형에 비해 많이 바뀌지는 않았지만, 신형이 이쁘기는 하다는..
제가 구형 타거든요 ㅎㅎ
경차들은 엔진오일이 적게 들어가기에 합성엔진오일로 교체해도 8만원이 채 안넘는다는거~
순정이 4~5만원 정도 하니 이정도면 몇달 길게는 1년정도 타는데 넣을만 하시겠죠?!
영업시간
평일 : 10시부터 20시
주말 공휴일 일요일 : 10~18시까지 진행.
네이버나 네비게이션에 지오카를 검색하세요.
포스팅 주인공 레이 차량은 1달에 한번 오시는 고객님 ㅎㅎ
업무에 사용하시는 차량이라 키로수가 많으시기 때문이죠. 보통 많이 타면 순정으로 자주 갈자 하는분들도 계시지만 이렇게 합성엔진오일로 관리하시는 분들 많이시답니다.
거기에 자주만 오신다면 단골서비스?! ㅎㅎ
에어크리너는 보쉬제품 사용중.. 1달만에 오셨는데도 키로수가 많으시다보니 필터는 열일했나바요.
오염도가 조금 있네요.
합성엔진오일 추천드린건 독일 몬자 제품, 수입차량들에도 많이 쓰는 제품으로 점도 20은 너무 약하고 5w30 제품군중에 베스트 입니다.
더 좋은거도 있지만 이것이면 충분하죠. 저도 이가격대 제품 사용.
오일필터에는 미리 오일을 채워주어요. 왜냐하면 초기시동시 비어있는 필터 순환시 약간에 공백이 생겨서 데미지를 줄수도 있거든요.
보이지 않는 교체과정 포인트이지요.
오일 드레인은 시원하게 자유낙하.
오일량이 얼마 안되니 금방 나와요 ㅎㅎ
주행을 많이 하시니 타이어 공기압 잘 체크하셔야 안전하기도 하고 마모도도 양호하답니다~
오일을 채워두었던 필터는 체결전에 오링에 오일을 발라주어요.
이유는?! 체결할때 뻑뻑하면 일명 씹힌다고 하죠?! 그럴수 있거든요.
오일 누유의 원인입니다.
요것은 석션작업, 잔유제거에요.
오일필터 토크렌치로 정확하게 체결하여주고!
드레인볼트도 잠궈줍니다. 그리고 묻어있던 오일들은 세척!
작지만 모든 부품들은 동일하기에 손은 똑같이 간답니다 ㅎㅎ
가끔 경차인데 많이 싸야하는거 아닌가요?! 하시는데..
사진보시면 아시겠죠?! 전세계 어느차가 오던 교체방법은 다 동일.
자! 이제 준비된 오일들 투입합니다.
1차로 적정량 투입! 메뉴얼상의 양을 토대로 합니다.
양을 써드리고 싶은데.. 0.1리터에 테클거시는분들 있으셔서 ㅎㅎ
실제로는 메뉴얼보다 조금씩 더 들어간다는.. 석션작업 즉 잔유제거 하고 F 선에 맞추다보면 그래요~
의심의 여지없이 딱 레벨링 해드렸습니다.
마무리는 시동걸고 작업부위 누유 있나없나 작업 확인.
주행을 해바야 정확하기는 하지만 차를 출고전에 할수 있는건 다 해야죠~
밤 늦게 찾아오셨던 오너님.
자주 오시는만큼 언제나 스페셜~
레이 합성엔진오일 교체 추천을 원하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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