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기블리 메인터넌스..
참으로 멀 하든 부품 비싸기로 유명한 차량 ㅎ
네.. 어쩌겠어요~ 그런 차인걸요.. ㅠㅠ
동탄 오산 수원 용인 화성 인근 마세라티 정비 가능한곳 , 지오카
예약제 운영중이니 연락주시고 방문 바랍니다~
그냥 오시면.. 오래 기다리시거나.. 못하실수 있어요 ㅠㅠ
제 메인블로그 및 지오카 사이트 참고!
마세라티 기블리 입장합니다.
일단 브레이크 소음 소리.. 끼이익~ 아시죠?!
둘중 하나 입니다.
패드 마모시기가 다 되었거나 디스크가 다 되었거나..
경고등은 아직이지만 본 차량은 브레이크 디스크 / 패드 모두 교체시기 도래
알뜰하게 다 쓰신거에요 ㅎ
이런 경우가 차라리 괜찮을수 있어요..
어짜피 해야하는거 디스크 패드 다 교체하면 되니깐!
애매하게 잔량 많이 남았는데 소리나 소음이 나면 쌩?!으로 교체해야 하잖아요 ㅠㅠ
위로가 될까요?! ;;
준비한 구성입니다.
정품과 제일 유사한 부품들로 퀄리티는 사진 그대로 입니다.
워낙 정품 빼고는 나오는 부품 브랜드들이 제약적.. 그나마 패드는 브램보가 나와요!
디스크는 정품과 제일 유사한 애프터..
재고 수량 이제 얼마 안남음 ㅠㅠ 이거 다 쓰면 정품?!
그나마 정품 대비 가격 착하게 장착 가능합니다.
엔진오일과 함께 브레이크 디스크 패드, 마세라티 기블리
포스팅 쭉~ 갑니다.
일단 에어크리너부터 교체
가솔린 모델로 2개의 필터가 들어가요.
이거 비싸다고 오일필터만 교체하시는분들 계신데..
애프터 나옵니다.
타 차종들 대비 비싸기는 하지만 마세라티 정품필터보다는 당연히 저렴해요
쓰는데 문제?! 없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제품으로 수년간 사용.. 그런것만 추천드려요.
기존에 쓰던 필터.. 탈거하다보니 흙먼지가 후두둑..;;
마세라티 기블리 오너님들.. 가솔린 디젤 엔진 모두! 내구성 약하기로 유명한데.. 이렇게 타시면 되겠어요?! ㅎㅎ
지오카에서 편안하게 엔진오일 풀세트 , 애프터 필터와 합성유로 관리하세요.
엔진룸 간단하게 필터 교체하고 바로 브레이크부터 작업합니다.
디스크 작업하기 위해 캘리퍼 탈거 상태.
모든 차종이 그렇지만 디스크 작업시에는 이게 일반적 입니다.
다만, 4p 6p 이상급들은 고성능인만큼 약간의 작업방법이 다름~
그리고 지켜줘야할 메뉴얼도 있구요.
경험과 노하우.. 수입차들은 지오카에서 다 가능합니다.
캘리퍼는 브램보사의 6p
록타이트도 잊지 않고 사용 ㅎ
브레이크 마모 경고등을 알려주는 센서까지 신품 작업해주면 끝!
앞 디스크 패드만 작업시 대략 40분 내외~
디스크와 패드의 면이 고르게 맞아들어가니 소음 소리.. 줄겠죠?! ㅎ
100%는 아닙니다. 구성상 제동력도 살리는 셋팅이기에 길들이기에 따라서 조금은 날수 있어요~
* 가끔 완전 안나는걸 찾는분들 계신데.. 그런 제품은 지구상에 없습니다. 브레이크 시스템 자체가 마찰로 제동이 되는 구조인데.. 불가합니다.
뒤는 패드만 교체합니다.
디스크 상태가 완전 좋은건 아니지만..
저소음 패드만으로 개선할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지요.
무저껀 다 교체하면 좋지만.. 비용이 문제 ;; 최대한 아끼는 방면으로 추천드리는 지오카!
배선정리까지 깔끔히 하고 마무리~
마세라티 외 수입차 오너님들, 언제든 브레이크 관련 문제점부터 단순 교체까지 상담 환영입니다.
브레이크 작업후 오일드레인 실시 하였고, 오일필터 장착 합니다.
맨손으로 만져도 오일 묻지 않을정도로 세척을 완료하고 신품 카트리지, 오링 셋팅 완료!
토크렌치 사용하였고
마세라티 오일필터 작업시 주변에 오일이 좀 묻어나는 편이기에 꼼꼼하게 세척까지
하.. 써모스텟 질질질.. 조만간 갈아야 겠는걸요?! ㅠㅠ
그나마 이건 심플한편 ㅎ
오일 관리가 잘 안되었던 마세라티 기블리 ;;
에어크리너 볼때부터 알아봤음 ㅠㅠ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꾸준히 관리하세요~
18년식 이전은 5w40 오일점도 권장, 레벨링까지 실시해서 정량 맞춰주었고
정비시기 & 오일 서비스 시기는 리셋 진행
수동 방법은 없음, 당연히 스캐너를 통해서 해야하며
18년 19년 20년 21년식 등 은 추가로 연결해서 작업을 해야함.
이거 못하면 그냥은 연결 안되어서 브레이크패드 교체도 안됨 ㅎㅎ
참 돈덩이 마세라티..;;
셋팅은 2만키로 / 1년..
1만키로 / 1년 추천드립니다.
처음에도 말씀드렸지만 내구성이 그닥인 엔진이라 오일교체비용 아까워 하면 안되는 자동차에요~
9만키로 타셨으니 다음번에는 미션오일 디퍼런셜오일 정도도 신경 써주시고, 플러그 코일..;;
어쩌겠어요 ㅠㅠ 10만키로 되면 왠만한 소모품 교체시기가 다 도래하는걸~
브레이크 디스크 작업했으니 시운전은 필수!
완벽합니다. 출고!
마세라티 기블리.. 콰트로포르테.. 르반떼 모두 마찬가지로 아낄래야 아낄수 없는차..!!
고민은 차만 망가질뿐 ;; 연락주세요.
여기는?! 지오카
예약 및 문의는 아래 이미지 참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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