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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탄 포드 익스플로러 전문점, 엔진오일 디퍼런셜오일 TC오일 교체주기 작업

 

포드 익스플로러 6세대 4WD AWD 모델입니다.

 

7만키로 정도 타셨고 늦었지만 디퍼런셜오일과 TC오일 교환하러 오셨지요

 

* 포드 익스플로러 디퍼런셜오일 TC오일 교체주기 권장 : 4~5만키로 or 2~3년 주기

 

추가로 엔진오일까지.. 머 시간 절약차 같이 하러 오신거지요 ㅎ

 

 

수원 오산 동탄 포드 익스플로러 전문점

 

그 외 수입차 전모델 정비 및 소모품 작업 가능합니다!

 

예약제로 운영중이며 작업 내용들은 블로그내 포스팅 외 네이버에 " 지오카 " 또는 " 어자블 " 검색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https://pf.kakao.com/_MxlxdTT

 

지오카

수입차 전문 정비 및 소모품 교환 지오카입니다. 동탄 오산 경계에 위치, 궁금한 사항은 문의!

pf.kakao.com

 

예약 및 문의는 유선 또는 문자

 

편하게 위 카카오채널로 주셔도 되세요~

 

 

 

동탄 포드 익스플로러 입장~

 

바로 리프트업 합니다.

 

예약제이니 스케줄이 딜레이 되지 않는이상 시간 딱딱~ 맞춰서 시작해 드리지요

 

 

 

작업전 간단하게 점검 겸 설명좀 드리고 시작합니다.

 

차주님들이 블로그 보시고 오시기는 하지만, 실차 눈으로 보면 더 이해가 빠르시니깐 ㅎ

 

 

 

오늘 작업할 제품들 입니다.

 

저희는 항상 어떤걸 어떻게 교체되는지 설명드리고 있어요.

 

가격들이 이런거에따라 차이가 있으니 당연히 알아야할 부분~

 

 

 

디퍼런셜오일 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5세대 6세대가 약간 다른데 본 차량은 6세대라 했죠?

 

앞 디퍼런셜오일은 75w140 점도를 권장 / 뒤 75w90 권장

 

점도에 맞춰 기어오일중 하이스팩 모토렉스 추천드렸습니다

 

TC오일은 사진이 없지만.. 믿고 쓰는 모튤!

 

 

 

엔진오일은 권장 점도 5w30에 맞춰 독일 합성유 라프렌졸 5w30 , 그리고 오일필터는 정품 입니다.

 

에어크리너도 교체할려고 랬는데.. 7천정도 타고 오셔서 빼보니 깨끗 ;; 생략하여요~ ㅎ

 

 

 

작업 시작합니다.

 

차주님이 디퍼런셜오일이 얼마나 더러운지 보고 싶다고 하셔서 보여드림~

 

머 현장이 바쁘지 않는 이상 이정도는 다 오픈하지요.

 

작업장이 위험해서.. 오래는 보실수 없지만 저와 함께는 언제든 가능합니다.

 

 

 

7만키로탄 포드 익스플로러.. 역시나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디퍼런셜오일은 더러웠습니다.

 

교체주기를 왜 4~5만키로 권장하는지.. 이걸 보시면 느끼실수 있지요

 

 

 

뒤 디퍼런셜오일 입니다.

 

머.. 사진 그대로 입니다.

 

상당히 더럽죠?! 이걸 센터에서는 교체주기 x ;; 무교환이라고 합니다.

 

이러다가 고장나면?! 오일탓은 절대 안하는 센터..

 

 

 

차주님들이 신경쓰셔야 합니다.

 

AS 끝나는 순간.. 전부 차주님의 책임.. 돈 입니다.

 

 

 

오일 교체 잘하면, 다면서 즐거움과 내구성까지 얻을수 있으니 안할 이유가 없지요

 

각 디퍼런셜오일 주입 준비, 점도가 다르니 각기 전용 용기에 충전!

 

 

 

쇠가루는 계속 나옴 ㅋㅋ

 

 

 

뒤 부터 넣어볼께요

 

 

 

오일량은 오버플로우 방식으로 맞춰주며, 약간 많게 넣어서 내부 오일 잔유들이 묻어나올수 있게 해주면서 기다림..

 

 

 

주입구에 딱 맞아서 오일이 졸졸졸 나오는 타이밍에 마무리

 

오일 자국은 깨끗하게 세척!

 

완벽하게 아낌없이 해드렸습니다.

 

 

 

TC오일 배출중

 

최대한 차대에 오일이 묻지 않게 노력하면서~

 

 

 

배출되는 TC오일

 

레드 색상의 오일인데 탁하네요

 

 

 

앞 디퍼런셜오일 주입합니다.

 

이 또한 오버플로우.. 주입구 위치가 좋지 않아서 차대에 좀 묻어나는데 이건 작업후 싹~ 크리닝 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엔진오일 배출중.

 

7천키로 탔는데.. 상당히 더러운 오일색..

 

이유를 추측해보면 포드 차량들이 열에 약하다.. 오일이 너무 적게 들어간다 ;;

 

오일 관리 잘하시구요~

 

 

 

TC오일 주입합니다.

 

이 또한 오버플로우 레벨링~

 

 

 

엔진오일 필터 장착 준비 합니다.

 

정품오일필터를 쓰는 이유는.. 최근에 OEM 제품들이 쓸만한 브랜드가 없어서 ;; 그냥 정품 사용합니다.

 

매번 이야기 하지만 오일필터는 잘못 사용하면 경고등까지도 점등될수 있기에 최대한 브랜드는 따지는편, 포드 익스플로러 외 모든 차종 다 신경써서 준비해 드리고 있어요!

 

동탄 지오카는 수입차 전문점으로 소모품으로 인해 정비건이 발생하는걸 원하지 않습니다 ㅎㅎ

 

 

 

오일필터는 토크렌치로 체결해주고

 

 

 

여기도 크리닝 ㅎㅎ

 

 

 

엔진오일 주입합니다.

 

6세대 익스플로러 엔진오일량은 4.9리터

 

이걸 기준으로 레벨스틱 참고해서 레벨링.. 잔유제거량에 따라 조금 더 들어가기도 해요

 

 

 

시동 걸어서 오일이 순환되는 동안에 공기압도 봐드리고 워셔액도 한통 무상으로 드리고~

 

 

 

이상 없음 이 확인되면 출고하구요~

 

 

 

작업시간은 대략 1시간 내외!

 

 

 

동탄 포드 익스플로러 전문점

 

깔끔한 작업기 ㅎ

 

 

 

아참.. 오일 수명 리셋

 

18%에 오셨어요.

 

굳이 0% 기다리시지 말고 이렇게 여유있게 해주시면 엔진컨디션에 큰 도움이 된다는거~

 

 

 

100% 재설정..

 

대략 엔진오일 교체주기를 키로수로 따져보면 1만키로 / 1년입니다

 

 

 

어떠신가요!

 

포드 차량들 소모품 및 정비, 전문점 찾기 힘든데 동탄 지오카라면 믿고 맞겨주실수 있으시죠?! ㅎ

 

언제나 동일 작업은 하나도 다르지 않게, 동일 미케닉이 해드린다는거~

 

예약만 주시면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글 상단에 지도 정보 및 링크 참고

 

감사합니다